등뼈찜 최소 인당 1kg 뿌시는 실패없는 비밀 황금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정확하게

등뼈찜 최소 인당 1kg 뿌시는 실패없는 비밀 황금 레시피

by 생생정보tong 2023. 7. 12.

오랜만에 감자탕을 뼈해장국스타일로 만들어볼까.... 하다가 감자탕을 사먹은지 얼마 안되서 등뼈찜으로 변경했습니다! 돼지 등뼈 1kg 사왔구요. 아기먹을꺼까지 두조각 빼고 만들다보니 둘이먹기 한참 모자라네요.....허허  인당 1kg잡고 넉넉하게 만들어 드시길 추천드려요

이번 레시피는 지엠마님 레시피를 조금 변경해서 만들어봤어요. 변경한 이유는.. 재료가 집에 없어서.... 입니다 ㅋㅋㅋ 재로에 청주와 매실액이 들어가는데 집에 없더라구요....또륵... ㅋㅋ 하지만 그래도 맛은 대성공 !!!! 청주랑 매실액을 넣었다면 더 맛있게 완성됬겠지만 변경된 레시피도 엄청 맛있네요! 역시 요리왕 지엠마님 !! 실패없는 등갈비찜 레시피 아래에서 아랑볼게요!!

 

재료 (T는 계량스푼으로 한스푼, 보통 15ml)

기본 재료

  • 돼지 등뼈 1kg
  • 당근 반개
  • 양파 한개
  • 감자 애호박 등등은 기호에 따라
  • 물 500ml

양념

  • 마늘 적당히 8알 정도 (간마늘 대체가능)
  • 양조간장 3T
  • 매실청 2T (설탕 한스푼으로 대체가능)
  • 설탕 2T
  • 청주 1T (없으면 생략)
  • 고춧가루 4T
  • 된장 0.5T
  • 참기름 2T
  • 후추 갈갈

만약 2kg으로 하신다면 양념은 두배가 아닌 1.7-1.8배로 해주세요!

 

만들어 보자 !

  1. 돼지 등뼈를 설탕 1T 푼 물에 3시간정도 담궈 핏물을 제거한다, 만약 오래 집을 비워야한다면 설탕없이 6-7시간 제거해도 된다
  2. 흐르는물에 잘씻고 냄비에 뼈가 잠길만큼 물을 담고 20분 팔팔 끓인다
  3. 찬물에 고기를 깨끗하게 씻어낸다
  4. 냄비에 등뼈, 물 500ml,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강물에 10분 이후 중약불로 양념이 자박아박 졸을때까지 끓여준다

여기까지 지엠마님 레시피입니다. 재료에서 괄호안에 있는건 제가 변경한 레시피구요. 저는 이렇게하니 고기가 푹 안익혀지고 아직 살이 야들야들 하지않더라구요 ㅜㅜ 아마도 화력이나 냄비탓이지 않을까... 고기탓도 있겠죠? ㅎㅎ 그래서 저는 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계속 추가해주면서 1시간정도 중불로 끓여줬어요. 결과는 대성공!!!!!

맥주 안딸수 없겠죠....? 역시 지엠마님 레시피 대박!!! ㅎㅎㅎ 지엠마님이 레시피 자주올려주시는데 진짜 꿀 레시피에요 반찬만드는건 또 얼마나 맛있다구요

제가 인스타 주소와, 등뼈찜 레시피 피드 링크해 놓을테니 들어가서 구경해보세요!!!

다들 맛있는 등뼈찜 만들어 드세요!!!!

 

등뼈찜 레시피 ↓ ↓ ↓ ↓ ↓ 

https://www.instagram.com/p/Ct7sVwryFpD/?img_index=1 

지엠마 인스타 그램 ↓ ↓ ↓ ↓ ↓ 

https://www.instagram.com/jiemma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