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적인, 아동 구강 건강 실태조사, 충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충치 예방 방법 알아봐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격적인, 아동 구강 건강 실태조사, 충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충치 예방 방법 알아봐요

by 생생정보tong 2023. 7. 4.

최근 2021-2022 구강건강 실태조사결과가 나왔는데 충치가 있는아이들이 엄청 많았다고 합니다

5세는 66.4% 12세는 58.4%의 아이들이 충치가 있다고 하네요

유치는 나중에 빠지니까 괜찮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유치에 충치가 있었을경우, 영구치도 충치가 많이 생기 확율이 크다고 하네요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불소치약을 사용해야하는데요

예전에는 저불소, 무불소 치약을 많이 사용했고 요즘에도 사용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신데 그러면 충치를 예방할수 없습니다

3세미만은 쌀알 크기, 3돌 이후로는 콩알만큼의 치약을 사용해도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뱉지못하고 삼텨도되는양이므로 

꼭 아이들의 충치예방을 위해 하루 두번 , 2분이상, 1000ppm의 불소 함유가된 치약으로 양치를 시켜주셔야합니다

 

거기에 불소도포까지 꼭 해주셔야 합니다

 

불소치약사용과, 불소도포에관한 내용을 정리해논 글을 링크해 놓을게요 

참고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글적는데 참고한 하정훈 선생님 유투브도 같이 첨부해 놓겠습니다

 

 

 

돌 전 아기, 불소치약 먹어도 될까? 무조건 1000ppm 써야한다!! 조르단 치약 버리고 팜파파 갈아탄

6개월이 되어 이유식을 시작하면, 칫솔 치약 공부에 들어갑니다... 곧... 이가 날 테니까....ㅎㅎ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조르단 치약과 칫솔을 준비해 놨었죠 근데 조르단 치약이 문제가 좀 있더라

ssjbtong.tistory.com

 

 

 

6개월, 첫유치가 나면 불소도포를 해야한다! 꼭!

불소도포 아이들이라면 꼭 해야 하는 거 알고 계셨나요? 돌아기 엄마인 저는 지금 알았습니다.... 우리나라가 OECD 국가들 중 아이들 충치가 제일 많은 나라에 속한다고 합니다.. 당장 다음주에 치

ssjbto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