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식, 반찬도 간식도 다좋은 '크래미두부동그랑땡'!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아식, 반찬도 간식도 다좋은 '크래미두부동그랑땡'!

by 생생정보tong 2023. 6. 25.

오늘도 시니맘 레시피 입니다 ㅎㅎ

 

크래미 두부 동그랑땡!

영양도좋고 포만감도있어 간식으로도 아침메뉴로 단독으로 줘도 좋을것같아요!

제가 또 k장녀로.... 동그랑땡 선수인데... 후 저희 아이에게도 얼마나 동그랑땡 예쁘게 만들수 있는지 보여줘야겠어요 ㅋㅋ

제가 만든 동그랑땡만 최소 1000는 될듯....ㅋㅋㅋㅋㅋㅋㅋ

 

자 레시피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아래 시니맘 인스타 그램과, 크래미두무동그랑땡 레시피 피드 링크 걸어 둘게요!

가서 구경해보세요 !!!

 


재료

 크래미 3개

두부 60g

대파 5g

부침가루 1t 

물 15ml

 

 

무염 아가는 부침가루대신 밀가루고, 크래미대신 새우나 게살로 대체해주면 좋을것같아요!

 

만들어 보자

1. 두부는 으꺠고, 크래미는 잘게찢어 아이가 먹기좋게 잘라주기

2. 부침가루와 물 넣고 섞어주기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동그랗게 부치기

4. 노릇노릇하게 뒤집어가며 굽기

 

동그란모양은 손으로도 숟가락으로도 어느걸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시니맘님도 숟가락과 손으로 둘다 만드셨어요

 

저는 순가락으로 하는걸 좋아합니다 ㅋㅋ

순가락 두개로 찹찹찹 왓다갔다하면서 밀도있게 만들어준뒤 후라이팬에 투가

그럼 모양이 조금 찌그러져요 그럼 순가락으로 요리조리 눌러 동그랗게 만들어주면 그렇게 예쁠수가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설 추석 명절에 동그랑떙좀 만들어본 경력자로써... 저는 손보다 숟가락을 추천합니다!!!! ㅋㅋㅋ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또 손으로하면 은근 손에 붙고 난리도 아니거든요

 

그리고 또 하나 팁이 동그랑땡이 은근 잘 속까지 안익어요 !

그래서 두툼하게 만들기 보단 뒤집을때 으꺠지지않을정도의 얇기로 얇게 만들고

강불보단 중불에서 굽는걸 추천드려요

강불에서하면 속안까지 익기전에 탈수있고

약불로하면 온도가 너무 낮아 동그랑땡이 기름을 다 머금어 기름넘치는 축축한 동그랑땡이됩니다

 

저 좀.. 동그랑땡 장인 같나요? ㅋㅋㅋ 동그랑땡 부심 ㅋㅋㅋㅋㅋㅋㅋ

 

자 맛있는 동그랑땡! 

당연히 많이 만들어서 또 엄마아빠가 먹어야겠죠...

케챱찍어 냠냠, 양파간장절임 있으시다면 같이 먹다보면 맥주따고 막걸리 따고 그런거 아니겠습니까....ㅋㅋ

 

안주로도 아이반찬으로도 맛있는 동그랑땡 만들어보세요!!!!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크레미두부동그랑땡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sa1Y_Hv0W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