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식 맛있게 먹이자! '무 된장국'!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아식 맛있게 먹이자! '무 된장국'!

by 생생정보tong 2023. 6. 26.

무를 주 재료로 하는 국은 언제나 시원하고 달큰하고 맛있죠!

된장으로 맛을낸 무 된장국!

 

오늘도 시니맘 레시피예요

안 그래도 요즘에 반찬류들만 해서 주다가 국을 몇 번 줘보니 밥 중간중간 국물을 떠줘야 좀 더 수월하게 잘 먹더라고요

마침 그래서 국이 필요했는데 '무된장국'으로 얼른 해줘야겠어요! ㅎㅎ

 

간단하게 정리해 볼게요!

 

제일아래 시니맘님 인스타그램 링크와, 무된장국 레시피 피드 링크해 놓을게요!

 


재료

멸치다시마육수 400ml

무 40g

애호박 20g

대파 2g

아기된장 0.5t

 

만들어보자!

1. 무는 아이가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대파도 송송 썰기

2. 멸치다시마육수 끓이고 무넣기!

3. 무가 익으면 된장 풀어주기

4. 애호박, 대파 넣어 살짝 더 끓이기

 

시니맘님은 모양틀로 예쁘게 무를 만들어주셨더라고요.. 정성.... 

저는 칼로 썰기만 해도 힘들 것 같은데.... 시니, 샤니는 항상 예쁘게 엄마가 밥을 준비해 주셔서 좋을 것 같아요

우리 정성스럽게 차려낸 밥상 받으면 기분이 좋잖아요

애기들도 아마 다 알고 있겠죠?

예쁘게 저도 만들어 주려고 노력해 봐야겠어요.. 일단 식탁부터 좀 치우고......ㅋㅋㅋㅋㅋ

 

멸치다시마 육수는, 멸치와 다시마로 직접 우려도 되고 시판되는 육수를 산 게 있으시다면 그걸로 해도 무방하겠죠?

시니맘님은 직접 육수를 내시더라고요

저도 냉동실에 멸치와 다시마가 쟁여져 있어서 직접 육수를 내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요즘 방사능 이슈가 많던데... 그럼 저희 좀 있으면 멸치 다시마도 못 먹게 되는 건가요 ㅠㅠ 생일 때마다 미역국도 꼭 먹어야 하는데ㅠㅠ 고속도로에서 맥반석 오징어도 꼭 먹어야 하는데 흑흑 칠리새우도!!!! ㅠㅠ

저는 일본에 원전 문제생기고 일본에서 만들어져 나오는 제품은 사지 않고, 해산물도 일 년에 몇 번 안 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심각해지니 이제는 정말 물러설 데가 없네요 ㅜㅜ

 

시간 있을 때 방사능 때문에 영향을 받을 식재료들에 대해 좀 공부하고 포스팅해봐야겠어요 ㅜ

어른도 당연히 영향받겠지만 아이들은 더 위험하니까요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무 된장 국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sYMrA7L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