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짜떡 요리사! 유아식 반찬 짜장 떡볶이!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내가 짜떡 요리사! 유아식 반찬 짜장 떡볶이!

by 생생정보tong 2023. 6. 25.

말만 들어도 맛있는 짜떡이라니!!!!

어렸을 쩍 집 근처 교회에서 예배 끝나고 짜장떡볶이를 만들어 주셨었어요 ㅋㅋㅋ

그때는 그냥 교회가 뭔지도 모르고 그거 먹으려고 가서 눈감고 기다리고 그랬네요 ㅋㅋㅋㅋ

 

아무튼! 맛있는 짜장 떡볶이 !!!

저희 아이는 돌아기라 아직 떡은 위험한 음식이에요

그래서 지금은 해줄 수 없지만, 떡 말고 다른 식재료를 넣어서 응용할 수 있어서 한번 저장해 봤어요

짜장감자, 짜장배추볶음 등등 뭐든 주재료만 바꾸면 되겠죠?

 

간당하게 정리할게요!

 

시니맘님 레시피입니다

시니맘님 인스타그램 주소와, 짜떡 레시피피드는 제일 아래 링크해 둘게요!


재료

떡 100g

양파 10g

대파 3g

물 100ml

짜장가루 1t

 

어떻게 만들까

1. 먼저 떡을 물에 불려둔다

2. 양파를 잘게 다지고 대파는 송송 썰기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대파 볶아주기

4. 물을 붓고 불려두었던 떡을 넣고! 짜장가루를 넣고 가루가 뭉치지 않게 풀어주기

5. 알맞게 졸여주기! 통깨로 마무리!

 

제가 만두떡국을 좋아해서 자주 해 먹는데요 떡에 따라 어떤 건 금방 익고, 어떤건 말랑해지는데 한참 걸리는 떡도 있더라고요, 떡볶이 떡은 떡국떡보다는 굵고, 또 아이가 먹을 반찬이니 안쪽까지 말랑말랑 해지는지 꼭 확인해 보시고, 간이 졸았는데 떡은 아직 덜 익은 것 같으시면 물을 조금 더 추가하셔서 떡이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저희 아이는 이제 막 돌이 지난 12개월입니다 ㅎㅎ

떡은 이유식책에서도, 여러 유튜브채널과 의사 선생님들도 어린아이에게 주지 말아야 할 음식으로 말씀하세요

그래서 저는 아이가 좋아하지 않는 채소 류들로 응용해서 만들어 보려고 해요

특히 버섯을 잘 안 먹는데 버섯으로 짜장버섯볶음을 해주면 잘 먹을지 기대되네요 ㅎㅎ

떡은 아이뿐만 아니라 질식의 위험이 있어서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주의해야 할 음식이에요 물론 어른도 마찬가지겠죠?

짜떡으로 아이반찬이나 간식 만들어주신다면 아이가 천천히 꼭꼭 씹어 먹을 수 있게 , 꼭 옆에서 자리를 지키고 계시면서 알려주세요!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짜떡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s8QvnDvp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