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맛있는 우리아이 밥! '소고기가지치즈볶음밥' 유아식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늘도 맛있는 우리아이 밥! '소고기가지치즈볶음밥' 유아식

by 생생정보tong 2023. 6. 29.

오늘도 시니맘 레시피입니다! ㅎㅎ

한 그릇 레시피예요! 한 그릇 요리는 설거지도 적게 나오고 주기도 간단하고, 아이도 먹기도 편하고요! ㅎㅎ

엄마도 아이도 편해서 좋은것같아요! ㅎㅎ

그래도 만드는 과정에 나오는 설거지는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요...ㅎㅎ

 

시니 44개월 레시피예요! 저희 아이는 돌아기라 간은 아기치즈 반장으로 하려 합니다 

 

일단 시니맘 레시피부터 간단하게 정리해 볼게요!

 

제일아래에 시니맘님 인스타그램 주소와, 소고기가지치즈볶음밥 레시피 피드 바로라기 링크해 놓을게요

동영상으로 레시피 보는 게 편하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

가지 30g

소고기다짐육 30g

양파 20g

대파 3g

아기치즈 1장

물 20ml

아기간장 1t

올리고당 1t

맛술 0.5t

참기름, 밥 100g

 

만들어보자!

1. 가지, 양파를 아이가 먹을 수 있는 크기로 다진다

2. 소고기 다짐육은 키친타월로 살짝 눌러 핏물을 빼고 파는 송송 썰어준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고기, 양파, 가지를 볶아준다

4. 물, 아기간장, 올리고당, 맛술을 넣고 볶아준다

5. 대파, 밥을 넣어 볶다가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준다

6. 그릇에 밥을 담고 아기치즈를 올려 녹여준다

 

뜨거운 밥에 올리면 치즈가 금방 녹아요! 밥이 식었을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주세요!

 


저희 아이는 치즈를 올려주면 치즈만 골라 먹을 테니...ㅋㅋㅋ 저는 프라이팬에서 마지막에 불을 끄고 치즈도 섞어서 마무리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요즘에 전 좋아하서 전 만들어 줬더니... 밥 위에 있는 전 만 골라서 먹더라고요...

생각보다 똑똑하더라고요...?ㅋㅋㅋ

 

소고기가지치즈볶음밥이지만 소고기는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여러 고기와 응용이 가능해요

고기가 없다면 맛살, 햄, 어묵 어떤 재료도 오케이! ㅋㅋ

맛있는 양념과 치즈가 들어가니, 아이가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야채를 같이 섞어줘도 좋을 것 같고요 ㅋㅋㅋ

저희 아이는 파프리카를... 안 먹는데... 파프리카는 왠지 향이강해서 안될 것같... 죠...? ㅋㅋㅋ

버섯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ㅋㅋ

아가들아 오늘도 완밥하자!!!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소고기 가지 치즈 볶음밥'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oeXiFLPg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