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도 아이도 맛있는 '소고기 콩나물 볶음' 유아식 반찬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른도 아이도 맛있는 '소고기 콩나물 볶음' 유아식 반찬레시피

by 생생정보tong 2023. 6. 30.

소고기 콩나물볶음 보면서... 콩불... 생각나는 건....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ㅋㅋㅋ

매콤하게 콩불 만들어서 밥 비벼먹고싶돠....ㅋㅋㅋㅋㅋ

다음엔 어른음식 레시피도 적어볼게요 ㅋㅋㅋ

 

오늘도 시니맘님 레시피입니다 

44개월 시니를 위한 레시피예요

개월수가 어린 아가들에게도 충분히 만들어줄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약간 간만 변경하면 되겠죠? 그건 아래 제가 적어둘게요

일단 시니맘 레시피부터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아래 시니맘님 인스타그램주소와, 소고기콩나물볶음 레시피 피드로 바로 가는 링크 적어 놓을게요

혹시 동영상으로 레시피를 보는 게 더 편하신 분들은 링크 눌러서 인스타그램 들어가셔서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재료

소고기 다짐육 20g

콩나물 40g

대파 3g

다진 마늘 2g (생략가능)

아기간장 1t

참기름

통깨

 

만들어보자

1,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살짝 눌러 핏물을 빼고, 대파는 송송 썬다

2. 콩나물은 아이가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자르고 , 다진 마늘도 준비한다

아직 이를 잘 못쓰는 아이의 경우 콩나물을 한번 데쳐서 준비하면 좋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 대파를 볶다가 소고기를 넣고 볶는다

4. 소고기의 핏기가 사라지만 콩나물을 넣는다

5. 콩나물이 숨이 죽으면 아기간장을 넣고 볶는다

6. 가스불을 끄고 참기름, 통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콩나물이 어른들도 씹기 힘든 반찬이라 아이들은 한번 데쳐서 만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니맘님도 그렇게 말씀해 주셨고요, 저는 콩나물은 항상 아이가 먹을 수 있는 크기보다도 더 작게 잘라서 주고 있어요

근데 콩나물.... 익으면 은근 칼로 잘 안 썰리더라고요? 팔목 나가는 줄....^^

소고기 들어가는 반찬.. 제가 좋아해요....ㅋㅋㅋ 레시피 정리하면서 몇 번 말씀드린 적 있지만

저 소고기 집착 있어서...ㅋㅋㅋ 매일 소고기 못 먹이면 병나요 ㅋㅋㅋㅋㅋ

오늘은 어린이집 메뉴에 소고기가 있어서 저녁메뉴에 소고기를 안 넣었는데, 소고기반찬을 잘 안 먹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좋아하시는 계란찜에 소고기랑 야채 다진 거 넣어서 만들어 드렸습니다 ㅋㅋㅋ

 

소고기에 대해 정리한 글이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유식 유아식, 고기 얼마나 먹어야할까? 돼지 소 닭 뭘 먹을까?

이유식을 준비하게 되면 책 한 권쯤은 읽어보게 되고 유튜브 인터넷등 여기저기 찾아보게 됩니다 모든 곳에서 강조하는 것 고기, 소고기... 사실 글을 적고 있는 저도 뭐.... 고기을 얼마나 먹고

ssjbtong.tistory.com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소고기 콩나물 볶음'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tBVJ6Yts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