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국 추천! '게살 된장국' 유아식 국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 국 추천! '게살 된장국' 유아식 국 레시피

by 생생정보tong 2023. 6. 29.

오늘도 시니맘 레시피입니다

어린이집에서는 밥 잘 먹지만.. 집에서는 안 먹는 아이.. 흑흑

어린이집에 여쭤보니 밥에 반찬을 올리고 국을 살짝 담아서 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목이 멜까 싶어 그렇게 주신다고 했는데, 그런 촉촉함이 좋은 거니...?

미역국 끓여준걸 잘 안 먹어서 , 무슨 국을 만들어줄까... 고민했는데  마침 게살된장국 레시피가 있네요! ㅎㅎ

저희 아이는 무염+저염 섞어서 진행하고 있는 12개월입니다. 게살에도 약간의 간이 있을 테니 된장은 제외하고 만들어 볼까 해요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 아래에 시니맘님 인스타그램과, '게살된장국' 레시피 피드 바로가기 링크를 적어놓을게요

혹시 글보다 동영상으로 레시피 보는 게 편하신 분들은 인스타그램 들어가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재료

멸치다시마육수 300ml

대게살 50g (크래미 대체가능)

애호박 20g

양파 20g

다진 마늘 1g (생략가능)

대파 5g

아기된장 0.5t

 

만들어보자!

1. 냉동 대게살은 해동하고 애호박, 양파, 대파는 아이가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썰어준다

2. 멸치다시마 육수를 끓인다

3. 아기된장을 풀고 애호박, 양파, 대게살을 넣는다

4. 다진 마늘을 넣고 끓인다

5. 대파를 넣고 살짝 더 끓여준다

 


시니맘님은 샤니 이유식 만들어주고 남은 게살이 남아서 만들어보신 메뉴라고 해요

된장은 얼라마마님꺼 사용하시구요! 

저도 이유식 만들어주려고 사놓은 게살이 냉동실에 있어서 만들어 주려고 합니다 ㅎㅎ

 

해산물은 중금속 때문에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섭취하면 좋다고 봤던 거 같아요

삐뽀삐뽀 책이나 유튜브 영상에서도 그렇고 여러 책에서도 그렇고요

어린이집에서 일주일에 한두 번 이상 해산물류가 나오고 있어서 집에서는 해산물이 들어간 음식은 잘 안 만들어 주고 있어요

오랜만에 게살 들어간 반찬을 해주면 잘 먹을지 궁금합니다 ㅎㅎ

 

어린이집에서 처럼... 밥에 반찬 올려 국물 적셔줄게.. 제발 잘 먹어줘 제발!!!! ㅠㅠㅋㅋㅋ

집에서 밥 잘 안 먹는 이유가 국 때문이었으면 좋겠네요 ㅜㅜ 그럼 밥 잘 먹일 수 있는 해결책을 찾은 거니까요!!! ㅠㅠ ㅋㅋ

완밥 가즈아!!!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게살된장국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omHXFVPnx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