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 어른도 맛있는 양배추 계란전! 유아식 반찬 추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도 어른도 맛있는 양배추 계란전! 유아식 반찬 추천!

by 생생정보tong 2023. 6. 24.

기름으로 만든 전이라면 사실 안 맛있는 게 없겠죠?

저희 아이가 요즘 밥을 가려서 먹어서 반찬을 계속 알아보고 있어요

얼마 전 어린이집에서 양배추나물이 나왔는데 입에 넣어주니 몇 번 씹더니 손으로 꺼내 뱉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양배추를 어떻게 하면 맛있게 느낄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고른 레시피입니다!

좋아하는 계란과 함께 만들어주니 맛있게 먹겠죠?

 

아직 12개월 돌아기라 기름은 조금만 두르고 해 줄 거예요

 

시니맘님 레시피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할게요!

 

제일아래 시니맘 인스타그램 주소과, 양배추 계란전 레시피 피드 링크 걸어둘게요!


 재료

양배추 30g

양파 5g

당근 5g

대파 1g

계란 1개

아기소금 1꼬집

 


만들어 보자

1. 양배추, 양파, 당근을 채 썰고 대파 다지기

2. 재료에 계란물, 아기소금 섞어주기

3. 기름을 둘러 동그랗게 부치기

 

너무나도 간단하죠?

완성되고 나서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겠지만, 혹시 모르니 양배추, 양파, 당근은 아이가 섭취할 수 있는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저염식으로 하고 있긴 하지만 계란으로 만든건 간을 안해도 잘 먹기에 소금 간은 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리고 아직 12개월이라 기름은 키친타월로 닦아주면서 팬에 코팅하는 정도로만 하려고 합니다

 

시니맘님처럼 예쁘고 동그랗게 할 수 있으려나요?

저는 사실 너무 동글동글 예쁘게 만드셔서 동그랗게 만들어주는 팬에 구우신건 줄 알았는데

하나하나 동글동글 모양을 잡으신 거더라고요

어쩜 이렇게 둥글게 잘 만드시나요 ㅎㅎ

저도 심호흡하고 동그랗고 예쁘게 만들어 봐야겠어요!

 

맛있게 만들어 케첩 찹찹 묻혀먹으면 어른들 반찬으로도 굿!

사실 이거 식빵 사이에 넣어먹으면 길거리표 토스트맛! ㅎㅎ 시니맘님이 설명해 주셨어요 ㅋㅋ

식빵 버터에 싸악 구워서 양배추계란전 두껍게 착착 구워서 올리고 

케찹 뿌리고 설탕뿌리고 햄추가!!!! 너무 맛있겠네요

중학생 때 하굣길에 참 많이 사 먹었는데 ㅎㅎ 식빵 집에 있으시다면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오랜만에 군침 도네요 ㅎㅎ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양배추계란전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qsFQwGPbv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