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 구내염, 안먹는 아기 아이 차가운 부드러운 따뜻한 음식 뭘줘야할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족구 구내염, 안먹는 아기 아이 차가운 부드러운 따뜻한 음식 뭘줘야할까

by 생생정보tong 2023. 7. 6.

저희아이가 수족구(구내염)에 걸려 아무것도 못먹고 있습니다 ㅜ 그래서 뭘먹이면 좋을까 여러엄마들과 카페등에 찾아본 내용을 적어보려해요

아이가 구내염으로 먹지않아 고생인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뭘 먹이면 좋을까, 다른사람들이 추천해준 음식

제 주변 엄마들은 하나같이 차가운 음식 찬음식을 추천했어요

아이스크림, 얼린홍시, 찬우유,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초코우유 등....

그런데 저희아이는 찬음식을 별로 안좋아하네요 ㅜ

너무 안먹어 억지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줘봤는데도 한입먹고 안먹는다고 합니다 ㅜ

요거트도 잘먹는 아이가 있다고 해요

그런데 요거트의 신맛이 오히려 혀를 자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찬우유를 먹으면 일시적으로 수포의 상처부위가 코팅되어 많이 아프지않아 잘먹는다는 글도 봤는데 저희아이는 아닌가봅니다

연두부와 바나나도 잘먹는다고 했는데 한입먹고 절래절래 합니다 ㅜ 

다른아이들보타 미각이 예민하거나 통증에 예민하거나.. 많이 아픈가봐요

 

저희 아이가 먹은 음식

 

저희 아이가 먹은음식은

따뜻한 분유, 수박주스, 떡뻥, 연두부와 달걀을 섞어 만든 계란찜, 식빵 입니다

앗 가장중요한.... 요미요미 미니팝 구운옥수수를 빼먹었네요 ㅋㅋㅋㅋㅋ

요미요미는 첫날은 잘먹긴해도 많이 안먹더니, 수족구 2일차엔 엄청 잘먹었습니다

아직 12개월 이기에 과자를 주고싶진 않았지만 잘먹는게 이것뿐이라 얼른 쿠팡 로켓배송으로 한박스 시켰습니다...ㅋㅋ

그리고 생각보다 빵을 엄청 잘먹더라구요, 나트륨함량이 적은 식빵으로 사느라 부드러운 식빵도 아니였는데 엄청 잘먹었어요 만약 빵 주셨는데 안먹으면 다음날 줘보세요! 아이들이 컨디션에따라서도 음식을 가리더라구요

열이 많이날땐 분유와 과자만 조금먹었는데

열 좀 내리니 위에 적힌건 다 먹었어요, 달걀류들은 몇스푼 먹다 말았지만 그래도 먹었습니다ㅜㅜ 수족구에 몇스푼이라도 먹는게 어디인가요

 

수분보충 제일중요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수분보충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열이 나니 땀도 많이 흘리구요... 조금이라도 먹어주면 좋은데 

잘먹지않으면 탈수가 와서 결국 수액을 맞아야한다고 하네요 ㅜ

찬걸 잘 안먹는다면, 저희아이처럼 따뜻한걸 오히려 선호할수도 있으니 우유나 분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열관리가 중요

소아과 선생님 말씀으로 열이 나면 날수록 아이가 느끼는 목과 입안의 통증이 심할꺼라고 하시더라구요

구내염, 수족구일땐 37.5도만 넘어도 해열제를 복용하고, 열이 많이 오른다면 교차복욕을 꼭 하라고 말씀주셨어요

해열제 교차복욕은 매번 찾아도 헤깔립니다...허허.. 아이가 아프니 당황해서 그런가봐요

저처럼 헤깔리시는 분들은 아래 교차복용 글 참고해보세요

 

우리아이 아기 해열제 종류 교차복용 기준 얼마나 몇시간마다 먹여야할까

저희 아이가 수족구에 걸려 열이 많이 나네요...ㅜㅜ 어제도 39.9을 찍어 교차복용하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교차복용과, 해열제별 최대 먹을 수 있는 용량등이 궁금해 찾아보다가 정리해 봤습니

ssjbtong.tistory.com

 

수족구, 구내염 차이

병원에서 수족구에 걸렸다고해서 공부를 해본봐로는 

수포가 입안에만 나면 구내염, 손발등 다른곳에도 나타나면 수족구라고 하더라구요

수족구나 구내염이나 여튼 입안에 수포가 생겨 아이들이 잘 못먹는건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에게 옮았던 어던분은 음식을 넣으면 칼로 베는듯한 통증이었다면서... 차라리 안먹는게 나았다고 하셨더라구요

아이가 안먹더라도 너무 아파서 그런거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ㅜ

 

수족구 구내염 차이 수포 위치 증상 어른 전염성 몇일 어린이집 입원

저희아이가 수족구에 걸려 정리해 봤습니다 수족구는 한번걸려도 다시 걸릴수 있습니다 여러번 걸릴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수족구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

ssjbtong.tistory.com

수족구와 구내염의 차이를 정리해놓은 글이 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수족구로 아이들이 아파서 열도나고... 아프니 엄마껌딱지에... 잘먹지도 않으니 걱정이 많으시죠?

아이들도 중요하지만, 보호자가 아프지않아야 아이들 건강도 잘 챙길수 있으니 꼭 잘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