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동물원, 1분만에 동물원 입장 주차 꿀팁! 코끼리열차 안타도 됩니다! 수유실, 이유식 어떻게 먹이지?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대공원 동물원, 1분만에 동물원 입장 주차 꿀팁! 코끼리열차 안타도 됩니다! 수유실, 이유식 어떻게 먹이지?

by 생생정보tong 2023. 6. 17.

동물원가자!

하면 처음 떠오르는 것, 바로 주차입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 가실생각이신가요?

1분 만에 동물원 입장하는 주차 꿀팁 알려드려요!ㅋㅋ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으니 꼭 끝까지 읽으세요! 걱정 마세요 짧습니다!

 

기존 동물원 주차장

서울대공원 주차장으로 하면 보통 여기로 안내가 될 거예요

여기로 가시게 되면 주차를 하고, 코끼리열차를 타기 위한 줄을 서야 합니다 (1500원) 코끼리열차를 타고 동물원이나 서울대공원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이동해야 하죠!

하지만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으로 가시면 코끼리열차를 타지 않고 도보 1분 만에? 30초..? 바로 동물원 입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만약 코끼리 열차를 너무 사랑하시거나, 자녀가 4세-10세 정도이시라면... 코끼리 열차를 타는 걸 추천드려요 ㅋㅋㅋ

코끼리열차.. 그것 또한 행복한 추억이 될 테니...ㅋㅋㅋ

 

저의 아이는 아직.. 코끼리의 코도 모르는 어린 아이라 코끼리열차 추억은 패스합니다

 

그럼 어디로 가?

바로 '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주차장'입니다

 

여기로 가시면 주차하고 1분..? 30초면..? 뛰어가면 10초? 동물원 입구를 만날 수 있어요

 

잘못 갔다가는 3시간 기다리는 건 기본

하지만 꼭 최소 평일 오전 10시 이전에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9시나 9시 30분, 이면 좋겠죠?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합니다, 주차공간이 확보돼야 자동차를 넣어주세요

문제는 돌아가려고 해도 현대미술관까지 가는 길은 1차로입니다

더 문제는 서울랜드 동문주차장까지 긴~~ 도로를 같이 써요 (분홍색으로 표시)

만약 저 분홍색 길이 동문주차장까지 밀린다면 그날은 그냥 동물원 포기하는 겁니다....

그러니 꼭 오전 일찍!

 

저희는 공휴일 오후 2시에 갔어요 근데? 그냥 프리패스....ㅋㅋㅋㅋ

비 온다는 예보가 있었어요 ,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이 없고, 또 1시가 애매한 시간이잖아요...? 그냥 슝슝슝 프리패스했습니다 운 좋으면 늦게도 가능하니 도전...???ㅋㅋ

 

주차비는?

기본 2시간 2,000원 / 초과 30분당 1,000원 / 1일 최대 10,000원!

전기차, 경차 50% 할인!

출차 시 주차요원님이 할인 적용 해주십니다!

이외의 할인내용은 사진에 확인하세요!

수유실, 기저귀 갈이대

동물원 입구에 딱 들어가서 직진 1분..? 하면 수유실이 나와요

잘 모르시겠다면 입장하면서 검표해 주시는 분께 물어보시면 '앞에 보이는 빨간 벽돌 건물로 직진하세요'라고 말씀해 주실 겁니다

 

문제는 수유실도 많고, 기저귀갈이대도 많고, 전자레인지도 있는데 이유식 의자가 없네요 ㅜ

식당에도 아기의자가 없어요 ㅜ 운 좋게 기린휴게소에 딱 한 개 있던 아기의자를 발견해 이유식을 먹였어요

혹시 서울대공원에 아기의자가 많이 구비된 곳을 아시는 분 계실까요?

다음에 간다면 좀 더 찾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