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자르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자르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by 생생정보tong 2023. 6. 21.

사진출처, 두산백과

여름 하면 수박! 수박 하면 여름! 

하 요즘 정말 너무 덥지않나요?

여름이면 수박 삭삭삭 썰어서 냉장고에 쟁여두고 매일매일 배 터지게 먹어줘야죠? ㅎㅎ

그런데 수박! 잘못 고르면 달지도 않고 물기도 없고... 크기나 작으면 얼른 먹고 또 사면되지만 크기도 커서 맛없는 수박을 다 먹으려면 한참 걸립니다 ㅜ

 

처음부터 맛있는 걸로 잘 고르면 좋겠죠? ㅎㅎ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기억하기 쉽게 간단하게 세 가지로 알려드려요!


세 가지만 기억해서 맛있는 수박 먹자!!!

1. 배꼽이 작은 것! 

2. 꼭지가 마르고 누워있는 것!

3. 수박의 검은색 무늬에 힘줄이 선명한 것!

 

1. 꼭지 말고 배꼽입니다! 수박을 뒤집으면 아래쪽에 있는 배꼽! 배꼽이 작을수록 맛있다고 하네요

2. 꼭지가 초록색이면서 신선해야 ' 오늘 딴 수박이구나!' 생각하실 수 있는데, 맛있는 수박은 익으면서 꼭지가 저절로 마른다고 합니다! 꼭지가 말라있다고 오래된 수박이 아니라 잘 익은 수박이니 꼭 기억하세요!

3. 검은색 무늬에 힘줄? 이게 무슨 말이지? 싶으실 텐데요 우리 남자들 팔뚝 보면 혈관이 볼록 튀어나와 있죠? 그런 것처럼 수박의 검은색 무늬를 잘 살펴보면 힘줄, 핏줄처럼 볼록하게 줄이 하나 튀어나와 있는 수박이 있어요! 그런 수박이 맛있는 수박이라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온 수박 달인님이 알려주신 맛있는 수박 찾기 꿀팁입니다

저는 배꼽과 꼭지가 마른 건 알고 있었는데 수박무늬의 힘줄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이제는 수박을 고르러 가서 탕탕 쳐보는 게 아니라, 힘줄이 잘 나와있는지 표면을 부드럽게 만져봐야겠어요!

 

어떻게 자를까?

수박을 아무렇게나 잘라 그릇에 넣으면 수박이 각져서 은근히 빈 공간이 많아 큰 그릇이 필요하더라고요

빈 공간 없이 착착착 썰어 반듯반듯 넣으면 공간도 줄고, 예쁘기까지 하니 좋겠죠?

제가 수박킬러라 수박 한 통썰면 금방 먹어치우는데요

제가 수박 자를 때 참고했던 영상이에요. 참고하셔서 썰으신다면 수박 썰으면서 통에 안 들어가서 당황했던 일은 이제 없으실 겁니다! ㅎㅎ 한번 봐보세요!!!

(515) 수박 자르는 법 🍉 한 번에 딱 들어가는 수박도시락! #76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