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딱한 복숭아? 물렁한 복숭아?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보관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딱딱한 복숭아? 물렁한 복숭아?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보관방법!

by 생생정보tong 2023. 6. 21.

 

이미지 출처, 쿡쿡tv

드디어 복숭아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ㅋㅋㅋㅋ!!!!!

다른 과일들은 저장을 해서든, 하우스 재배를 하든, 수입을 해서든 4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한 과일이 바로 복숭아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름만 되면 복숭아를 정말 먹어 치운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많이 먹습니다 ㅋㅋ

 

딱딱한 복숭아는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이라 

물렁한 복숭아 중 빨리 출하되는 신비복숭아부터 와구와구 먹어치우죠!!! 백도! 황도! 다 내 거야!!!! ㅎㅎ

 

복숭아! 잘못 고르면 맹맹하고 약간 떫은맛까지 납니다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 법! 복숭아 킬러가 알려드릴게요!

 


맛있는 복숭아는 어떻게 고르나?

생긴것과 상관업이 꼭 중요하게 1번으로 생각해야하는것

몇일전에 비가왔나? 를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비맞은 복숭아는 당도가 떨어지니 꼭 몇일동안 해가 쨍쨍하고 난뒤 복숭아를 사러가세요!

 

복숭아는 일단 달콤한 향이 나면서 껍질에 흠이 없고 털이 고르게 나있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꼭지의 안쪽 부분까지 초록빛이 돌지 않고 꽉 차게 노란빛을 보인다면 틀림 없이 맛있는 복숭아일 거예요!

꼭지안쪽은 잘 살피시는 게 중요해요! 매끈한 복숭아 같지만 은근 꼭지 쪽에 작은 흠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면 벌레가 있을 확률이 50% 이상입니다... 벌레가 있다는 건 그만큼 달고 맛있다는 뜻이기도 하겠지만... 벌레.. 보고 싶지 않아요....ㅋㅋㅋ 흠이 있는지, 애벌레가 숨어있을 만한 구멍이 있는지 꼭 잘 살펴보세요!

 

황도는 노란색이면서도 붉은색이 전체적으로 고루 펴진 게 맛있겠죠? 황도는 백도보다 껍질의 색이 짙어 복숭아의 상처를 확인하기 어려우니 더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천도복숭아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흠집이 없으면서 말랑한 느낌이 나는 복숭아를 고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복숭아의 경우 조그마한 압력에도 쉽게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고르실 때 주의하세요!

 

복숭아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

맛있는 복숭아를 사서 보관을 잘못한다면 안 되겠죠?

복숭아는 보통 한 상자씩 사기 때문에(저만 그런 거 아니죠..?ㅎㅎ) 바로 다 먹지 못해 보관을 잘해 주어야 합니다

 

너무 따뜻하고 습한 곳에 둔다면 금방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기고 상합니다

차~~ 가운 복숭아를 먹고 싶다고 냉장고에 보관한다면 갈색으로 변하면서 당도가 떨어집니다

 

가장 좋은 보관 방법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환기가 잘되게 보관하는 것!

저는 시~~ 원한 복숭아를 좋아하는데요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면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먹기 한두 시간 전쯤 넣어놨다가 먹어요! 여름이니까 시원하게 먹으면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