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실에 쟁여놓으면 든든한 ! 수제떡갈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동실에 쟁여놓으면 든든한 ! 수제떡갈비!

by 생생정보tong 2023. 6. 26.

이거 쟁겨놓으면.... 진짜 든든할것같아요.... ㅋㅋㅋ

게다가 소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섞어서 만들긴하지만 그래도 소고기가 들어가니까!!! ㅋㅋㅋ

저 소고기 집착있어서 소고기 꼭 먹여야 하거든요....ㅋㅋㅋㅋ

 

이유식을 시작하는 6개월 부터 소고기는 꼭 먹어야 해요!!

이전에 제가 적은 글 한번 참고해 보세요!

 

이유식 유아식, 고기 얼마나 먹어야할까? 돼지 소 닭 뭘 먹을까?

이유식을 준비하게 되면 책 한 권쯤은 읽어보게 되고 유튜브 인터넷등 여기저기 찾아보게 됩니다 모든 곳에서 강조하는 것 고기, 소고기... 사실 글을 적고 있는 저도 뭐.... 고기을 얼마나 먹고

ssjbtong.tistory.com

 

오늘도 시니맘 레시피입니다!

 

떡갈비와 굴림만두 해줘야지 해줘야지... 생각만 하면서 미뤄왔는데 이제는 정말 할 때가 된 거 같아요.... ㅋㅋㅋ

마침 시니맘님 레시피도 있으니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간단하게 정리해 볼게요!

제일아래에 시니맘님 인스타그램 주소와, 떡갈비 레시피 피드 링크 걸어둘게요! 참고해 보세요!

 


재료 ( T 아빠숟가락 )

소고기 다짐육 400g

돼지고기 다짐육 400g

애호박 40g

당근 40g

양파 50g

대파 20g

간장 2T

설탕 1T

참기름 1T

전분가루 2T

다진 마늘 1T

 

만들어 보자!

1. 각종야채 2분간 데쳐서 물기 제거 후 다지기!

2. 모든 재료( 다짐육 800g, 다진야채 150g, 간장 2T, 설탕 1T, 참기름 1T, 전분가루 2T, 다진 마늘 1T) 모아서 섞기

 

3, 50g씩 소분해서 랩에 씌워 지퍼백에 넣어 냉동

4. 필요할 때마다 해동해서 기름에 구워주면 된다!

 

전분가루 대신 쌀가루, 찹쌀가루 가능

간장, 참기름, 설탕의 양은 아기 입맛에 따라 해 주면 된다


아기 반찬 만드는 레시피보단 재료가 많아 시작도 전부터 겁이 나지만...? ㅎㅎ 만드는 과정은 이보다 쉬울 수가 없네요 

50g을 동글동글 만들어 랩에 넣고 꾹 눌러서 얇게 얼리시더라고요

저희 아기처럼 돌아기라면 아직 이가 많지 않으니 작게 작게 나눠서 얼려도 되고요

시니맘님처럼 크게 얼린 후 잘라줘도 좋고요 ㅎㅎ

제 생각에 저희 아이에게 가장 좋은 방법은...?  50g 하나로 딱 랩에 넣은 후 칼등이나 소분할 수 있는 걸로 아기치즈 나누듯이 꾹꾹 눌러 한입크기로 나눠서 얼리면 좋을 것 같아요 ㅋㅋ

하나하나 하자면 너무 손이 많이 가니꽈.....ㅋㅋㅋ

 

50g 나눌 때 양손에 떡갈비 반죽을 던지듯이 툭툭 왔다 갔다 하면 밀도 있게 뭉쳐져서 좋다고 알려주셨어요

 

아무래도 떡갈비다 보니 너무 슬렁슬렁 뭉쳐있으면 구우면서 모양이 안 잡힐 수도 있으니까요!

 

딱 필요할 때 꺼내서 하나 딱 구워주면 끝! ㅋㅋㅋㅋ

간장이나 설탕 때문에 센 불에는 탈 수도 있으니 주의하라고 하시네요!

 

우리 날 잡고 떡갈비 만들어서 쟁여놓고 맘 든든하게 지내봐요! ㅎㅎ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떡갈비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sQe-ykPJ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