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걸음마 연습, 잘못하면 더 늦게 걸을수도 있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기 걸음마 연습, 잘못하면 더 늦게 걸을수도 있다

by 생생정보tong 2023. 6. 18.

육아하시는 분들은 아기가 성장하면서 나타나는 발달사항 하나하나 다 걱정 고민이실 거예요

저도 요즘 걷는 것 때문에 몇 번 검색을 했고, 정리해 봤습니다

저희 육아방식에 많은 도움을 주시는 하정훈 선생님 유튜브를 보고 정리해 봤어요, 글은 짧습니다ㅎㅎ

유튜브 동영상 링크는 제일 아래 적어두었습니다

 

걸음마 빨리해야 좋을까? 너무 빨리 걸으면 문제가 될까? 너무 늦게 걸으면 문제가 될까?


돌쟁이 아기가 있다 보니 핸드폰 사용의 90%는 육아 관련 검색입니다 ㅎㅎ

다른 부모님들도 마찬가지 이실 테지요?

 

다음 주면 돌인 우리 아들, 아직 걷기는커녕 네발기기도 제대로 못해요 ㅎㅎ,

계속 배밀이만 하네요 ㅋㅋ 잡고 서는 건 선수처럼 잘합니다

저희 아들은 키와 몸무게가 있는 편이라 무거워서 다른 발달은 또래와 비슷한데, 대근육발달이 한 달 정도 느린 편이에요

 

같은 또래인 여자아이는 10개월에 걸었다고 하고, 누구는 14개월에 걸었다고 하고..

누구는 배밀이를 안 하고 기었다더라, 누구는 배밀이하다가 갑자기 걸었다더라...

저희 아들보다 빨리했다는 이야기를 들을땐 괜히 ' 어 우리 아들은 왜 이렇게 느리지? 문제가 있나?' 하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남편과 항상 말하고 있어요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느린 거고, 느린 건 문제가 아니고, 느려도 된다, 아직 때가 아니라 안 하는 거다 때가 되면 한다'

 

이렇게 다짐을 해도, 또다시 검색을 해보게 되는 부모 마음이네요...ㅎㅎ

 

걸음마 연습 필요할까? - NO

 

지금까지 다섯 번 정도는 봤던 동영상입니다

 

걸음마 연습은 필요 없다고 합니다

요즘은 걸음마 보조기구나, 보행기가 잘 나와있죠

물론 도움을 받는 부분도 있겠지만, 그런 것을 사용하다 보면 오히려 걷는데 중요한 다리근육의 사용이 적어 제대로 걷는 게 더 늦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도 그 이야기에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다리로만 한기보단, 팔과 상체를 보조기구에 기대는 힘으로 균형을 잡는데 노력하게 되겠죠

그래서 보행기, 걸음마 보조기는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당근으로 브이텍 구입해서 조금 써볼까..? 고민했었지만 다시 동영상을 보고 마음을 접었습니다

 

아이가 잡고 일어설 수 있는 가구정도면 충분하고, 마땅치 않을 땐 집고 일어날 수 있는 장난감등을 준비해 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실제로 걸음마 보조기를 사주지 않으니 저희 아이는 소파, 의자, 본인 하이체어, 침대, 침대가드, 책장,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을 잡고 일어나더라고요

알아서 집고, 일어나고, 넘어지고, 버티고, 소파를 잡고 옆으로 걸어가고

다하고 있습니다

 

일으켜 세워서 잠깐두면 0.1초 서있던 시간이 ㅋㅋ 요즘은 1.5초 정도 됩니다 ㅋㅋ

 

 

선생님 말씀이 다 맞습니다, 억지로 발달시키는 것보단 때를 기다리고 아이를 믿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걷지 않는 이유는

아직 걸을 준비가 몸에서 되지 않았기 때문일 텐데

억지로 걷게 하면 무리가 되겠죠

 

무작정 기다리냐?

그건 아니겠죠 , 만 18개월에도 혼자 걷지 못한다면 꼭 의사 선생님께 가보라고 하십니다

 

리틀 타익스 액티비티 가든

 

누가 보면 협찬이나 광고인줄 알겠지만 ㅋㅋ 그런 건 아니고,,,,

대근육이 느린 저희 아이와 가장 잘 놀아주고 있는 장난감입니다

 

일어서기 전에는 왔다 갔다 하며 기는 연습을 했고
서는 게 잘 안될 땐, 안쪽에서 모서리 부분으로 잡고 일어나면 양쪽에 장난감이 있으니 잘 넘어지지 않았고

높이가 다른 4면을 이용해 잡고 서서 옆으로 이동하기도 하고,

요즘은 저는 밖에 노란 문뒤에 숨고, 아기는 안쪽에서 숨어있다 일어나며 저를 놀라게 하는 시늉을 하며 벌떡벌떡 일어나요

그렇게 하루에 앉았다 일어났다를 100번쯤 하는 거 같은데.... 알 안 배겼니 아들아...ㅋㅋㅋㅋㅋ

 

저는 지인에게 물려받았고, 새거 비싸니 깨끗한 중고 당근 추천 드립니다

가격 얼마인지 몰랐는데, 지금 찾아보고 뜨악했네요...

새거 사시고 싶으신 분들은 사러가세효

 

네이버 쇼핑 검색 페이지, 최저가 찾으러 바로가기↓ ↓ ↓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 : 네이버 쇼핑

'리틀타익스 액티비티가든'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삐뽀삐뽀 119, 소아청소년과 의사 하정훈 선생님, 걸음마 연습 편 바로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