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면서 특별한 반찬! '소고기애호박 그라탕'! 유아식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단하면서 특별한 반찬! '소고기애호박 그라탕'! 유아식 레시피

by 생생정보tong 2023. 6. 30.

 

오늘도 시니맘 레시피입니다! 

소고기 애호박으로 볶음을 만드나 그라탕을 만드나 들어가는 재료는 똑같은데 다른 맛이 나는 거 같아요..?

조리법에 따라 다른 맛을 내니 참 신기합니다 ㅎㅎ

 

치즈까지 들어가니 아이들이 안 좋아할 수 없겠죠?

간장만 넣지않으면 잘게 다져서 토핑 이유식하는 아이들도 먹을 수 있어요! ㅎㅎ

이유식에서는 어떻게 활용할지 아래에서 이야기해보고

 

일단 시니맘 레시피부터 정리해 볼게요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제일 아래에 시니맘님 인스타그램 주소와, '소고기애호박그라탕' 레시피 피드 바로가기 링크를 적어놓을게요

동영상으로 레시피를 보시는 게 편하신 분들은 인스타그램 가셔서 보시면 편할 것 같아요 

시니맘님의 많은 레시피들이 있으니 가서 보시면 좋을것같구요 ㅎㅎ

 


재료

소고기 다짐육 30g

애호박 30g

아기치즈 1장

아기간장 0.5t (생략가능)

 

만들어 보자

1. 소고기 다짐육은 키친타올로 살짝 눌러 핏물을 뺀다, 애호박은 슬라이스 해서 얇게 썰고 아기치즈는 6등분 하기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한쪽에는 소고기를 볶아주고 한쪽에는 애호박을 살짝 구워준다

3. 간을 하려면 지금 소고기에 살짝 간을 해준다

4. 오븐 사용이 가능한 실리콘이나 유리용기 2개에

애호박 - 소고기 -치즈  순으로 3번 반복해서 담는다

5. 오븐을 180도로 예열하고 10분 굽는다

기기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팬에서 한번 볶아서 오븐으로 들어가는 거라 웬만하면 거의 다 익겠지만 혹시 모르니 잘 익었는지 한번 확인해 주세요! ㅎㅎ

저는 12개월 아이에게 만들어줄 거라 아기간장은 따로 하지 않으려고 해요 그리고 아직 이가 4개.... ㅋㅋㅋ 윗니는 아직도 나는 중이라 이를 잘 사용할 줄 몰라요 ㅋㅋㅋㅋ 떡뻥 끊는 용도로는 기가막히게 사용합니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애호박을 아예 작게 썰어서 만드려구요! 깍둑썰기로 하면 왠지 치즈랑 잘 안 붙을 것 같아서 아이가 넘길 수 있는 길이로 최대한 얇고 길게 애호박을 채 썰려고 해요

반달로 잘라서 채 썰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채 썬 애호박 - 소고기 - 치즈 순으로 올려주면... 아묻따 치즈가 있는데!!! 안 먹을 리가!!! ㅋㅋㅋ

이런 식으로 만들면 치즈만 먹고 있다면 토핑이유식을 하고 있는 아가들도 먹을 수 있겠죠?

 

오늘도 육아팅 입니다!!!!

 


시니맘 인스타 그램 가기
https://www.instagram.com/sini__love_/

시니맘 '소고기애호박그라탕' 레시피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p/CoCDpoGPfR3/